제어 캐비닛의 본딩 및 가스켓팅

하나의 공정으로 두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DOPAG만의 완벽한 제어 캐비넷 솔루션

제어 캐비넷 생산은 다른 모든 생산 프로세스와 마찬가지로 가성비와 효율성을 요구합니다. 이에따라 각각의 작업 프로세스는 전체적인 생산공정에 원활하게 통합되어 최적화된 이익을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현재 전세계적으로 원자재 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비용절감이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DOPAG는 헝가리의 제어 캐비넷 제조업체인 DKC UNGHERIA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Dynamicline 계량 및 혼합 시스템은 제어 캐비넷 생산에 필요한 두가지 어플리케이션 - 가스켓팅 및 본딩 - 에 적합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DOPAG의 판매 파트너인 DAFA Italia와 긴밀히 협력하여 진행되었습니다.



<고객 요구사항>

DKC는 전자 및 IT용 케이블 트레이, 제어 캐비넷 및 하우징의 선두 제조업체 중 하나로써, 제어 캐비닛 도어 생산 공정 중 폴리우레탄(PU) 가스켓을 도포하고자 하였습니다. 이는 캐비넷 내부의 전자 부품을 먼지, 습기로부터 보호하고, 금속 프레임을 유리창에 안전하게 접합하려는 목적이였습니다. 해당 고객사는 전체 생산 공정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만들고, 생산 공간을 절약하며 대형 부품의 처리를 단순화하고자 하였습니다.

 

<DOPAG의 Solution>

DKC는 #DOPAG#Dynamicline을 사용하여 향후 단일 시스템으로 가스켓팅과 본딩이라는 두 가지 공정을 모두 수행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Dynamic mixing headDynamicline의 핵심 입니다. 반응성이 매우 높은 재료를 고정밀도와 높은 신뢰성으로 계량하고 혼합하며, 재료는 로봇에 거치되어 도포 됩니다. 제어 캐비넷 도어는 셔틀 슬라이딩 테이블 형식으로 설치됩니다.

시스템은 두 어플리케이션 (가스켓팅, 본딩)에 대해 총 세 가지 구성 요소를 처리합니다. 폴리우레탄(PU)은 각 용도에 필요합니다. 별도로 사용되는 각각의 폴리우레탄(PU)과 반응하는 이소시아네이트(Isocyanate)가 있습니다. 재료는 3개의 압력 탱크를 통해 공급됩니다. 용기는 온도 조절이 가능하여 주변 온도가 변화하는 경우에도 일관된 생산 조건을 제공합니다. 제어 캐비넷 도어는 개별적으로 제작됩니다. 먼저 모든 부품에 가스켓이 적용된 후 접합됩니다. 두 어플리케이션 간 전환은 간단한 프로세스 입니다. 관련 프로그램은 모바일 컨트롤 패널을 사용하여 선택 가능 합니다. 믹싱 헤드를 교체할 때에는 단순한 세척작업만 요구 되며, 세척작업은 용매 없이 친환경적으로 물을 사용하여 수행되며, 구성 요소를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셔틀 슬라이딩 테이블은 편리하고 신속한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두 개의 이동식 테이블이 나란히 배치되어 있습니다. 재료를 한 테이블에 적용하는 동안 구성요소를 제거 하거나 다음 테이블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PU 가스켓과 비드는 실온에서 모두 경화됩니다. 노즐 클로징 시스템(NCS)은 깨끗한 계량 프로세스를 보장합니다. 소재가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고 부품 또는 셔틀 슬라이딩 테이블의 원치 않는 오염이 방지 됩니다.

또한 CE 적합성을 얻기 위한 표준에 따른 보호 하우징은 지속적인 생산에서 높은 수준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또한 DOPAG의 전문가들이 원격 서비스를 통해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고객사의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으며,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질문과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 해드릴 수 있습니다.

 ​

Dynamicline의 장점:

  • 단일 시스템으로 가스켓팅, 본딩, 포팅이 가능합니다.
  • 로봇, 셔틀 슬라이등 테이블 또는 산업용 로봇을 활용한 생산 유연성이 높습니다.
  • 높은 환경 친화성 : 시스템을 용매 없이 물로 헹구고 세척합니다.
  • 짧은 주기는 효율적이고 자동화된 생산을 가능하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