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품 접착 본딩용 계량 및 혼합 시스템

DOPAG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균일하고 공정에 안전한 적용을 합니다.

현재의 자동차 생산에서, 다수의 부품이 함께 결합(본딩)됩니다. 이렇게 하면 차량이 더 가벼워질 뿐만 아니라, 사고에서 안전도가 높어지기까지 합니다.  용접한 차량에 비해, 이런 차량이 충돌 시험에서 더 나은 성능을 보입니다. 예를 들어, 몸체와 내부 부품, 창문과 심지어 엔진 부품이 결합됩니다.  본딩이 신뢰성 있게 유지되고 수명이 오래 가려면, 접착제의 정확한 계량과 혼합이 중요합니다. DOPAG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영업하는 자동차 공급 업체를 위한 개별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계량 및 혼합 시스템은 테일게이트와 하이게이트 생산에 사용합니다. 플라스틱 부품은 금속이나 합성 플레이트에 결합해야 합니다. 본딩 용도에 안성맞춤이고 자동치 산업의 고자동 생산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DOPAG의 엘도믹스 계량 및 혼합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2성분 폴리우레탄의 계량과 혼합이 이루어집니다. 적용 중에, 로봇은 고도로 장확하게 300 cc/min의 속도로 테일게이트 테두리 주위에 비드를 둡니다.

자동차 산업에서의 정확하고 공정 신뢰성 있는 계량, 단지 극히 좁은 공차만 있는 고도의 정확성 및 고도의 공정 신뢰성과 재현성이 필요합니다. 이것 때문에 그리고 민감한 물질 때문에, DOPAG에서는 설계 과정에 로봇 팔의 끝에 엔도믹스의 전체 혼합 헤드를 두었습니다. 그 결과, 설정 매개 변수로부터 측정값의 편차는 단지 경미할 뿐이어서 계량 정확도에 대한 요건은 모두 충족할 수 있습니다. 엘도믹스로, 높은 흐름 속도로 매우 까다로운 물질을 계량하고 매우 좁은 오류율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최적 제어 및 공정 관찰 용으로, 물질 압력 조절기와 기어 유량계를 사용합니다.  물질 압력 조절기는 운반한 물질의 압력을 필요한 작업 압력으로 낮춥니다. 기어 유량계는 현재 물질 흐름의 정확한 측정을 가능케 하여 극히 정확한 적용을 보장합니다. 서보 드라이브 장착 기어 계량 펌프는 물질 공급과 혼합 공정에 사용합니다. 약간의 온도 변화도 초과 압력이나 혼합비의 변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물질은 가열할 수 없습니다. 일정한 온도를 확보하도록, 전체 물질 공급 장치가 공기가 조절되는 셀에 위치합니다. 이 모든 요건의 준수 덕분에, 계속 높은 도징 정확도와 반복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분배 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시행될 것입니다

자동차 공급 업체는 30여 개국에 생산 기지를 두고 있습니다. 생산 라인은 일단 계획되면 전 세계적으로 시행됩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활동하는 제조업체로서, DOPAG은 이러한 요건을 정확하게 이행하고 전 세계의 모든 원하는 최종 위치에서 계량 및 혼합 시스템을 복제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공급 업체에게는, 이것이 개별 디자인 외에 DOPAG과 제휴하는 결정적인 이유였습니다. 요건의 변화로 수정이 필요하면, DOPAG에서는 사용 중인 그리고 향후의 모든 시스템에 전 세계적으로 수정 작업을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