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포팅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

2K 재료 계량 및 혼합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

전자 부품 포팅 분야에서 자동화 솔루션이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는 맞춤형 시스템뿐만 아니라 생산 셀에도 적용됩니다. 여기에서는 자동화된 포팅 솔루션 구현의 두 가지 예를 소개합니다.

생산 셀 내부에서 로봇이 부품에 도착하여 미리 지정된 양의 재료를 정확하게 배출한 후 즉시 다음 부품으로 이동합니다. 매우 짧은 시간 내에 15개 이상의 전자 부품 포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포팅 재료는 부품을 밀봉하여 먼지, 오물, 습기 등의 환경적 영향으로부터 부품을 보호합니다. 간단한 작업처럼 보이는 이 작업 뒤에는 실제로 집중적인 계획과 엔지니어링 단계가 있습니다. 이는 디스펜싱 시스템이 기존 생산 공정에 원활하게 통합될 수 있도록 사용자의 매우 구체적인 요구 사항에 맞게 설계되었기 때문입니다.

DOPAG는 포팅, 본딩 및 개스킷을 위한 자동 디스펜싱 시스템을 개발 및 구축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작고 컴팩트한 생산 셀 또는 추가적인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공정 단계와 처리를 수행할 수 있는 보다 복잡한 맞춤형 시스템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프로젝트를 위해 DOPAG는 모든 전문 지식을 단일 팀에 통합합니다. 독일 키에르페에 위치한 자동화 기술 디렉터 Michael Wortmann과 그의 팀은 현장에서 전체 설계,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및 시운전을 담당합니다. "그 결과, 궁극적으로 모든 고객의 재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세스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습니다."라고 Michael Wortmann은 말합니다. "또한 고객은 프로젝트 시작부터 끝까지 동일한 담당자를 통해 애프터서비스 단계를 포함하여 누구에게 문의할 수 있는지 항상 알 수 있다는 점에서 분명한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유연성 향상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글로벌

기계 제조업체를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DOPAG는 다양한 전처리 및 후처리 공정과 전체 부품 처리 시스템이 통합된 자동화된 포팅용 디스펜싱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 디스펜싱 시스템에는 최고 수준의 효율성과 유연성을 보장하는 여러 가지 특수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핸들링 전용 로봇이 있습니다. 이 로봇은 수동 조립이 완료되면 한 생산 단계에서 다른 생산 단계로 부품을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 예열 스테이션에서 부품을 가져와 포팅으로 이동한 다음 경화 등으로 이동합니다. 또 다른 특별한 특징은 시스템이 세 가지 다양한 어셈블리를 포팅하는 방식에 유연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사용자는 현재의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순서와 수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디스펜싱 스테이션에는 또 다른 로봇이 있습니다. 이 로봇에는 포팅 작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엘도믹스 디스펜싱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포팅되는 구성 요소에 따라 재료 도포가 도트 또는 연속 형태로 수행되도록 자동으로 조정됩니다."라고 Wortmann은 말합니다. "전체적으로 시스템 컨셉과 로봇 프로그래밍은 사용자가 공정의 모든 단계에서 유연하게 개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동시에 전체 시스템을 항상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유지합니다."

컴팩트한 제조 공정을 위한 생산 셀생산셀은

자동화된 포팅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컴팩트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맞춤형 디스펜싱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엘도믹스 또는 DOPAG 제품군의 다른 시스템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수동 조립 후 부품의 자동 포팅이 차례로 수행됩니다. 생산 공정에 더 많은 단계가 필요한 경우 개별 생산 셀을 라인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취급을 관리할 필요 없이 추가적인 전처리 또는 후처리를 생산 공정에 통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각 제조 공정마다 고유한 특성이 있지만, DOPAG의 맞춤형 시스템과 생산 셀은 높은 반복성과 일관된 품질로 신뢰할 수 있는 포팅 공정을 위한 광범위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프로젝트 개요

  1. 응용 프로그램 및 재료 정보 등을 포함한 문의
  2. 첫 번째 프로젝트 개요 및 견적 생성
  3. 재료 및 구성 요소 테스트
  4. 미세 조정 및 주문 배치, 추가 테스트 가능
  5. 시스템 설계 단계
  6. 시공 및 시운전
  7. 고객 승인
  8. 시스템 납품 및 현장 설치
  9. 최종 승인

자동화 포팅(Potting)을 위한 개별 도포(Dispensing)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