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및 오일의 비접촉식 도포

원거리에서 정밀 계량

 

비접촉식 윤활유 도포는 복잡하고 자동화된 생산 프로세스의 모든 조건을 충족하며 많은 산업 분야에서 표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날 도트 도포 또는 비드 형태로의 연속 도포를 할 경우 매우 빠른속도로 한계에 도달하게되며, 윤활유를 도달하기 어려운 위치에 도포해야 할 경우도 많습니다. 조립 후 부품에 그리스(Grease)를 도포해야 자동차 산업과 가구 및 가전 제품과 같은 산업 분야가 이러한 케이스에 해당됩니다. 해당 산업 분야에서는 샷 또는 스프레이 도포 형태의 비접촉식 그리징(greasing)이 유일한 옵션입니다.

비접촉식 재료 도포는 정밀성, 속도, 재현성, 신뢰성 및 문서화와 같은 수많은 장점을 제공합니다. 비접촉식 재료 도포를 이용하면 윤활유가 설정된 거리에서 부품에 도포됩니다. 예를 들면, 축에서의 밸브 위치와 상관없이 샷은 최대 120밀리미터의 거리에서도 샷 또는 고속 밸브를 사용하여 100% 정확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샷 밸브는 최소한의 재료로 초당 최대 200회의 스위칭 사이클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두 밸브가 재료를 도트 형태로 도포합니다. 도포는 노즐의 종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샷 밸브를 사용하면 샷 방향은 확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도트는 개별적으로 설정하거나 비드 형태로 겹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윤활유가 일시적으로 계량 밸브와 구성 요소 사이의 간격을 연결하는 니들 계량 밸브를 사용하는 도트 도포와 비교하여 도포가 비접촉 상태로 유지됩니다. 스프레이 밸브는 그리스 및 오일의 비접촉식 전체 표면 도포에 이상적입니다. 간헐적 및 연속 재료 도포 모두 가능합니다. 여기에서도 확장에 따라 방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고유연성

밸브 사용 포인트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없을 경우에는 항상 비접촉식 그리징이 솔루션입니다.
매우 다양한 확장, 부착물 및 노즐 덕분에 모든 밸브가 높은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서로 다른 거리, 샷 각도 및 스프레이 패턴과 복잡한 형상 모두 어렵지 않게 가능합니다. 비접촉식 그리징은 문제가 되는 부품을 다른 부품 조립 전에는 윤활할 수 없어 도포 포인트에 대한 접근이 방해되거나 긴 이머전 거리를 연결해야 하는 경우에 좋은 솔루션입니다. 예를 들어, 스프레이 밸브를 사용하면 360° 도포가 가능한 반면 샷 밸브를 사용하면 그리스를 양쪽에서 동시에 도포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 밸브: 스프레이 콘 및 방향

높은 비용 효율성

비접촉식 그리징이 적합하고 계량 밸브를 사용한 재료 도포에 비해 장점이 있는지는 항상 구체적인 도포 용도에 대해 확인해야 합니다. 디스펜싱 밸브 및 계량 밸브를 사용한 비접촉식 도포 모두 정밀한 계량과 깨끗한 재료 도포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선택 시 재료 자체의 특성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항상 최적의 재료와 밸브 조합을 선택해야 합니다. 비접촉식 그리징의 주요 장점은 계량의 높은 빈도와 속도입니다. 특히 대량 생산에서 몇 초는 매우 중요할 수 있으며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밸브에는 최적의 품질 보장과 문서화를 위해 옵션으로 샷 감지용 라이트 배리어, 기어 유량계, 스트로크 감지기 또는 압력 센서와 같이 다양한 측정 장치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짧은 주기, 높은 반발률 및 엄격하게 정의된 공차에서도 프로세스 신뢰성, 고품질과 연속 모니터링 및 제어가 항상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접촉식 그리징과 관련된 문제를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그리스 및 오일의 종류 및 일관성이 중요합니다. 모든 종류의 재료가 모든 밸브에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면, 스프레이 밸브에 의해 표면이 얇게 습윤됩니다. 노즐 크기에 따라 점도가 다른 재료를 고속으로 샷 밸브를 사용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계량 시스템 선택 전 정밀한 프로세스와 관련된 주요 기준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속도, 정밀성 및 재료비 절감과 관련하여 많은 장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비접촉식 윤활을 위한 샷 밸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