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바이크 배터리 팩용 전자 기판 포팅

e-바이크 배터리 팩 생산용의 신뢰성 있는 계량 및 혼합 시스템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은 "삶은 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다 - 균형을 잡으려면, 항상 계속 움직여야 한다"고 말했었죠.

최근 자전거 붐은 식을줄 모르고 기세를 이어가고있습니다. 특히 E-바이크(전기자전거) 업계는 매년 역동적인 성장과 신기록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0년 독일에서 팔린 자전거와 E-바이크는 무려 504만 대였고, 전년 대비 16.9%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이전 해 대비 2020년 E-바이크 판매가 43.4% 증가했고, 전체 자전거 판매량 중 E-바이크 비율이 38.7%에 달하는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전기자전거 수요 증가에 따라 충전배터리에 대한 니즈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독일의 해당 마켓을 이끄는 여러 배터리 팩 제조사들은 매일 전기자전거를 위한 배터리 생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전기자전거용 전원 장치로써 납산(lead-acid)이나 니켈 카드뮴(nickel-cadmium) 타입 배터리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최근 인쇄 회로 기판을 포함하는 충전지의 출현으로, 배터리를 습기와 기타 외부 영향의 침투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캡슐화(encapsulation)가 필요해졌습니다.

​ 

도파그 에서는 1994년 창립 이래로 꾸준히 분배 시스템 (dispensing system)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DOPAG에서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신뢰도를 토대로, 배터리 캡슐화 요건을 충족하기위해 배터리 제조사가 꼭 갖춰야할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2성분 폴리우레탄은 100:20의 비율로 혼합되어 인쇄 회로 기판을 캡슐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DOPAG은 중단 없는 생산력을 확보하기 위해, 고용량 압력 공급 용기("A" 성분용 90 리터와 "B" 성분용 45 리터)를 구비한 엘도믹스(EldoMix) 기어 펌프식 계량, 혼합 및 분배 시스템을 고안해냈습니다. DOPAG의 엘도믹스 계량, 혼합 및 분배 시스템은 사용하기 쉽고 운용자 친화적인 시스템과 함께 정지 시간이 더 적고 작업 흐름이 더 원활한 생산라인을 만들어 더욱 수익성 있는 생산 공정에 이바지하였습니다.

해당 시스템을 사용하는 고객사에서는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이제 6개월 넘게 DOPAG 엘도믹스 시스템으로 생산을 완전 가동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으로 달성한 성과 수준에 만족하며, 개인적으로 함께 이 프로젝트에 공을 들인 DOPAG 팀에 찬사를 보냅니다."

엘도믹스(EldoMix) 계량 및 혼합 시스템은 배터리팩 생산 뿐만 아니라, 부품 공정, 자동생산 라인 등에도 통합될 수 있습니다.

Individual dispensing systems for automated pot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