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동차 및 배터리 생산을 위한 재료 도포(Dispensing) 기술

Vectomix TC 계량 및 혼합 시스템을 이용한 신뢰성 높은 열전도성 재료 처리

전기이동수단(Electromobility)은 현재 가장 강력한 성장 산업 중 하나입니다. 전기 자동차, 스쿠터, 전기자전거의 비중이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모바일 에너지 측면에서도 관련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동 공구, 가전제품, 의료용품과 같은 충전식 배터리를 특징으로 하는 기기도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기 생산 시 열전도성 물질을 처리해야 하는데, 이러한 재료에는 일반적으로 열 전도 등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많은 양의 필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DOPAG는 이러한 유형의 충전 연마재료를 처리하기 위해 Vectomix TC 계량 및 혼합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열전도성 재료 처리를 위한 정량 주입 및 혼합 시스템 vectomix TC

본 시스템은 내마모성 소재로 만들어진 부품이 장착되어 있어 열전도성 재료 내 포함되어 있는 성분으로 인한 마모를 방지하며, 내구성을 높이기 위한 특별설계로 만들어졌습니다. 마모로 인한 유지 보수 비용의 대폭 절감이 가능하며, 일관성 및 신뢰성 높은 재료의 처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높은 유연성의 모듈식 구조

Vectomix TC 계량 및 혼합 시스템은두개의 피스톤 계량 장치로 구성되어 있는데, 서로 다른 사이즈로 만들어져 있어 용도에 따라 개별적으로 유연성 있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 두 피스톤 계량 장치를 다른 크기 장치와 결합가능)

로봇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가벼운 중량 핸들링을 위한 호스 패키지 및 이중 밸브를 Vectomix TC 시스템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피스톤 계량 장치를 단일 구성 요소 재료 처리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Vectomix TC 시스템의 모듈식 구조는 가변 혼합비, 샷 크기, 도포 속도뿐만 아니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계량 장치에는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자체 독립 서보 드라이버(servo driver)가 있어 고정밀 혼합비 제어가 가능합니다. 재료도포는 샷 또는 비드 형태로 배출될 수 있습니다. 한번의 작동으로 여러번의 도포가 가능하기에 사이클타임(cycle time)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Vecomix TC 계량 및 혼합 시스템의 사용 및 유지 관리 또한 매우 용이한것도 특장점 중 하나입니다.

Vectomix TC 시스템은 특히 열전도성 재료를 사용하는 복잡한 생산 공정에서 정밀하고 신뢰성있는 구동력을 발휘합니다. DOPAG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고객과 협력하여 고객의 특정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솔루션을 제시해드립니다.



  • 자세한 정보 및 기술 사양은 vectomix TC 제품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